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Introduction
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소식News
공지사항 국내 주요활동 국외 주요활동 뉴스레터
커뮤니티Community
문의사항 세계유아교육기구 프로젝트 지원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 세계유아교육기구 프로젝트 지원New Scholar Award(NSA)
자료실Dataroom
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 자료 세계유아교육기구 자료 지속가능발전교육 자료

어린이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할 권리를 지키기 위한

세계유아교육기구(OMEP) 한국위원회

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

인사말

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 회장 이화여자대학교 김순환입니다.

세계유아교육기구는 국제, 비정부 및 비영리 단체로 1948년부터 8세 이하 유아의 교육 및 보육을 위해 70개국 이상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위원회는 1989년 영국 런던에서 열렸던 World Assembly에서 준비국으로 인준받은 뒤, 1년간의 준비국 시기를 거쳐 1990년에 정식으로 가입하며 출발하였습니다.

그동안 한국위원회는 매년 세계대회와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회에 대표자를 파견하였으며, 매년 학술대회에 참여하며 활발한 학술교류와 연구활동 등을 통해 한국 유아교육의 높은 위상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국내 유아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해왔습니다. 이는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희생과 봉사뿐만 아니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인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위원회는 활발한 학술교류 외에도, 세계유아교육기구 본부, 회원국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한국 및 세계 유아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회장 김순환 올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