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Introduction
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소식News
공지사항 국내 주요활동 국외 주요활동 뉴스레터
커뮤니티Community
문의사항 세계유아교육기구 프로젝트 지원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 세계유아교육기구 프로젝트 지원New Scholar Award(NSA)
자료실Dataroom
세계유아교육기구 한국위원회 자료 세계유아교육기구 자료 지속가능발전교육 자료

어린이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할 권리를 지키기 위한

세계유아교육기구(OMEP) 한국위원회

커뮤니티

세계유아교육기구 프로젝트 지원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

VIEW MORE

지속가능발전교육(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는 증가하는 지속가능성 관련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 교육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하였습니다. ESD는 영유아로 하여금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다양한 이슈를 인식하고, 이해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즉, ESD는 교육을 통해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생존과 번영을 이루고, 평화롭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추구하기 위해 변화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ESD는 ‘유엔 ESD 10년’(DESD, UN Decade on ESD, 2005-2014)에 이어 ‘ESD 국제 실천 프로그램’(GAP, Glabal Action Programme on ESD, 2015-2019)에 이어 새로운 실천 프로그램인 ‘지속가능발전교육 2030(ESD for 2030)’로 이어져 이행되고 있습니다.

세계 유아교육기구는 2010년 이후로 매년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세계 프로젝트(OMEP ESD Award)를 실시하여 왔습니다. 매년 이루어지는 ESD Award를 통해 전세계 유아교육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질 높은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였습니다. 아울러 유아교육현장에서 질 높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핵심 원리에 기반하여 환경 및 교육 전반을 점검해볼 수 있는 ESD Rating Scale(ERS, 1차 개발: 2014년, 2차 수정: 2019)을 개발하였습니다.

오멥 한국위원회는 OMEP ESD Award 프로젝트와 ERS에 대한 안내, 참여 지원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ESD Award_Project_Call for 2022.pdf

DOWNLOAD

ESD Award_Student_Call for 2022.pdf

DOWNLOAD
공지사항 목록
번호 제목 조회수 등록일
1 2024 OMEP ESD Award Competition 1 2024-04-17
    이전페이지 1 다음페이지
TOP